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은

by 오불상 2022. 12. 25.

효과적인 다이어트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은 먹으면서 포만감을 느끼고, 살도 빼고, 건강을 챙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너무 부족한 칼로리는 반드시 채워야 하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식품보다 월등히 효과가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란


물론 칼로리가 마이너스가 되는 식품은 없습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먹은 것에 비해 매우 적은 칼로리라 붙은 명칭입니다. 먹으면 대부분 소화 과정에서 손실이 되고, 거의 대부분을 배출하는 식품입니다. 거기다 수분 함량이 매우 높아, 다이어트의 부족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한마디로 체내에 칼로리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음식


샐러리, 양배추, 오이,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식이섬유로 이뤄져서, 위장운동을 활발히 하지만, 체내 흡수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깐 몸의 에너지는 충분히 쓰면서, 칼로리는 흡수하지 않는 방식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특히 오이는 수분이 95%에 달해, 다이어트에는 매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거기다 양배추는 위장에도 좋고, 변비 해소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양배추는 일석삼조로 좋은 식품입니다. 

 

단순히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만 먹으면 상당히 많이 허전합니다. 그리고 영양분도 부족해서, 하루 필요한 칼로리가 부족하여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칼로리를 채우기 위해 탄수화물, 지방을 적당량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은 칼로리가 높은 돈가스랑 먹으면 10%가 칼로리가 낮아집니다. 그래서 식당에서는 돈가스를 먹을 때 함께 양배추나 샐러리를 같이 먹게 합니다. 

 

채소 외에도 오징어, 닭가슴살, 참치, 두부 등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도 소화 과정에서 칼로리가 많이 손실이 되고, 소화도 잘 되지 않아, 체내에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닭가슴살, 두부 등을 먹기도 합니다. 다만 기름에 튀기는 것은 좋지 않고, 구이나 찜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먹어야 하나


무작장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만 먹으면 안됩니다. 칼로리 부족으로 몸의 영양상태가 나빠져,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하루 먹어야 하는 칼로리를 정해서, 칼로리에 맞게 운동과 활동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최소 하루 칼로리는 1200~1800은 섭취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의 세포를 재생해야 하고, 소화 효소를 늘려줘 소화기능을 증진시킵니다. 그러니 적당한 칼로리는 꼭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너무 무리하게 급격히 체중 감량을 하지 말고, 서서히 음식을 섭취하면서, 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하기 바랍니다. 

댓글